카링킷 프로 FAQ

목차

배송 안내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카익스프레스는 한진택배를 통해 출고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 주문 상품은 오후 4시 이전 주문시 익일 받아보실 수 있으며 (도서산간 제외)
내일도착 상품은 밤 12시 이전 주문시 익일 도착이 보장됩니다.

구성품

카링킷 프로 상품 구매시, 별도 추가옵션 없이:
카링킷 프로 기기
설명서
정품보증서
USB-A to USB-C 케이블
USB-C to USB-C 케이블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추가옵션에서
뒷자석에서도 조작이 가능한 3축 자이로 에어마우스를 추가구매 가능하십니다, 터치 미지원 차량의 경우 해당 에어마우스 사용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사용자화 및 조작

아이콘 변경

현재 아이콘 변경 기능에 접근 위해서는
에어마우스 혹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에어 마우스:

  1. 에어마우스를 카링킷 프로에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후 카링킷 프로의 홈화면으로 이동해줍니다
  2. 에어마우스에 있는 ≡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3. 팝업창에서 홈설정 -> 아이콘 모양 변경으로 진입해줍니다
  4. 원하시는 아이콘 모양을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하단의 영상을 참조하셔서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카링킷 프로 조작용
마우스로 이용해 해당 기능에 접근 가능하십니다.

배경화면 변경

카링킷 프로의 배경화면 변경은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기본 애플리케이션 중 갤러리 및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1. 카링킷 프로의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2. 배경화면테마를 클릭하시고, 배경화면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갤러리]

  1. 카링킷 프로의 기본 애플리케이션 중 갤러리를 클릭해주세요.

2. 갤러리의 사진을 클릭하고 우측 상단 도구에서 손쉽게 배경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 추가

현재 위젯 기능에 접근 위해서는
에어마우스 혹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에어 마우스:

  1. 에어마우스를 카링킷 프로에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후 카링킷 프로의 홈화면으로 이동해줍니다
  2. 에어마우스에 있는 ≡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3. 팝업창에서 위젯을 선택후 원하시는 위젯을 “꾹 누르면서” 드래그해 홈화면에 추가가 가능하십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하단의 영상을 참조하셔서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카링킷 프로 조작용
마우스로 이용해 해당 기능에 접근 가능하십니다.

에어마우스 및 조작 안내 (터치 미지원 차량 중요)

터치 차량들은 간편하게 네비게이션 터치로 조작하실수 있습니다

터치 미지원 차량들중 벤츠&아우디 계열의 차종은, 센터페시아 내 노브 및 핸들버튼내 버튼들로 조작이 가능하십니다.

더욱 편리하게 조작을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에어마우스
    추가옵션에서 구매 가능하신 에어마우스를 카링킷 프로의 블루투스로 연결해, 3D 마우스처럼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2.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카링킷 조작 마우스로 이용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고객분들은 에어마우스 대신,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마우스 (및 에어마우스)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다운받으실 어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스토어로 이동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신후 아래의 영상을 따라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해당 방법으로 블루투스 마우스 이용중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부팅 어플리케이션

부팅 시 자동 실행 애플리케이션 설정은
설정 > Carlinkit Pro setting > bootup apps에서 설정할 수 있으십니다.

카링킷 프로 부팅 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링킷 프로의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2. Carlinkit Pro setting을 클릭하시고 Bootup apps를 클릭해주세요.
  3. 원하시는 애플리케이션을 체크하시면 부팅 시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실행됩니다.

*부팅 애플리케이션 해제는 Bootup apps에서 none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

SIM 카드를 사용한 연결 (권장)

카링킷 프로 제품은 SIM 카드로 전화 및 데이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IM 카드는 데이터 쉐어링 USIM 칩을 이용하시면 추가 요금제 가입 없이 기존의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SKT 통신사 기준 데이터 쉐어링 USIM 칩은 대리점에서 7,7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도 가능하십니다.

각 통신사별 가이드는 하단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심카드는 3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 바랍니다.

카링킷 프로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우측의 가장 작은 “나노 심카드”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링킷 프로의 좌측 포트에 꼽아 사용하실수 있으며,

주행중 분리를 방지하기 위한 설계로 (핀, 클립등으로) “딸깍” 소리가 들릴때까지 깊게 밀어 넣으셔야 합니다.

SIM카드 장착 후 원활한 데이터 이용을 위해 카링킷 프로를 차량에서 연결 해제후 1분후 후 연결해주시면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1분뒤 연결하셨어도, 4G LTE 인식이 불가하다면 아래의 APN 설정값을 참조 바랍니다.

휴대폰 핫스팟을 사용한 연결

기존에 사용하시던 안드로이드/아이폰 기종에서 핫스팟을 이용해, 카링킷 프로내 와이파이 연결 메뉴에서 휴대폰의 핫스팟에 연결, 와이파이를 통해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핫스팟 자동연결 설정방법 (갤럭시)

유심침 발급없이 핫스팟 자동연결 설정을 원하시는 고객분들은 각 휴대폰 OS 에 맞게 아래 방법대로 설정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갤럭시:

차량 탑승시 핫스팟 자동실행 방법:

  1. 빅스비 루틴에 들어갑니다.
  2. 빅스비 루틴의 중앙 하단 루틴 추가에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언제 실행할까요?

            – 블루투스를 선택 후 “Carlinkit Pro”를 설정합니다.

           * Carlinkit Pro가 나오지 않는다면 블루투스 핸즈프리 어플리케이션으로연결 바랍니다

            무엇을 할까요?

          – 좌측 상단의 “연결”을 클릭한 후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차량 하차시 핫스팟 자동 종료 방법

           언제 실행할까요?

           – 블루투스 설정 안함으로 클릭 후 “Carlinkit Pro”를 선택합니다.

           무엇을 할까요?

           – 좌측 상단의 “연결”을 클릭한 후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 안함으로 선택합니다.

휴대폰 핫스팟 연결 팁 (아이폰)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은 휴대폰의 
설정 -> 개인용 핫스팟 ->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에서 핫스팟을 기본적으로 키실수 있습니다.

허나, 아이폰은 배터리 최적화를 위해 해당 페이지로 수동으로 이동하지 않는다면 타 기기에서 핫스팟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매번 차를 탈때마다 설정 페이지 진입은 불편합니다. 이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의 락 혹은 홈화면에서 제어센터를 열어줍니다
    (우측 상단 배터리 아이콘을 아래로 스와이프해주세요)
  2. 좌측 상단 비행기,셀률러,와이파이,블루투스 아이콘 부분을 길게 눌러주세요
  3. 우측 하단 “개인용 핫스팟 인식 불가”를 터치하여 인식 가능으로 바꾸어주세요

아이폰은 갤럭시와 다르게 카링킷 프로와 연결이 종료된 이후 (차량 하차후) 자동으로 핫스팟이 미인식으로 바뀌며 (5분정도 소요) 이후 배터리 소모가 없음으로 별도적으로 핫스팟을 설정에서 매번 꺼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APN 설정
[아래의 설정값을 적용하시기전, 신호 미인식이 약한 신호로 인한 원인도 있으니, 지하주차장 및 외부와 차단된 공간인경우 야외로 이동해서 다시 시도를 바랍니다]

SIM 카드 삽입 후 데이터 접속이 원활하지 않거나,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동 설정 이후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동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링킷 프로의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이동해주세요.
  2.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이동 후 ‘모바일 네트워크’로 이동하시면 SIM 카드 슬롯 1에 

고객님께서 삽입하신 SIM 카드가 인식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미인식될경우 APN 의 설정 문제가 아닌 접촉 불량으로, SIM 카드가 정상적으로 꽃혀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Mobile Data와 데이터 로밍이 OFF로 되어있으시다면 ON으로 활성화해주세요.)

  1. 하단 Advanced를 클릭하시면 고급 설정 탭이 노출됩니다.
  2. 최하단 APN 탭으로 이동하시면 따라 수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3. 통신사별로 설정값이 상이하니 하단의 설정을 확인/적용 바랍니다
  4. APN 저장이후 카링킷을 차량에서 분리 1분뒤 재연결후 잠시 기다리시면 신호가 잡힙니다

* Roaming 요금제는 국내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PN 설정값

SKT

APN: lte.sktelecom.com
MMSC: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프록시: lteoma.nate.com
MMS 포트: 9093
MCC: 450
MNC: 05

 KT

APN: lte.ktfwing.com
MMSC: http://mmsc.ktfwing.com:9082
MMS 포트: 9093
MCC: 450
MNC: 08

LG U+

APN: internet.lguplus.co.kr
MMSC: http://omammsc.uplus.co.kr:9084
MMS 포트: 9084
MCC: 450
MNC: 06

 

IMEI 확인 방법

일부 통신사에서는 유심 칩을 발급받을 때 IMEI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링킷 프로의 휴대전화 어플 다이얼 패드에서 *#06# 을 입력하시면 IMEI 일련번호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두개의 노출되는 번호중 상단 번호가 제품의 IMEI 번호입니다.

SKT & KT 유심 가이드

SKT와 KT는 간편하게 데이터 쉐어링 유심칩 구매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쉐어링 유심칩의 구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대리점 방문과 인터넷 신청입니다.

SKT 인터넷 신청 경로 : 링크
KT 인터넷 신청 경로 : 링크

링크내 가입/해지 방법 안내를 보시면 자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SKT 와 KT는 대리점이나 인터넷 신청을 하실 때 휴대폰/태블릿 선택란에서 휴대폰 유심칩으로 발급받으셔야 보다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시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LG U+ 유심 가이드

LG 유플러스 통신사는 데이터 나눠쓰기 (데이터 쉐어링으로) 현재 휴대폰용 유심칩 발급이 불가하며, 태블릿 용으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링킷 프로 제품은, 전화 송수신까지 가능한 기기로서 타블렛용 유심칩은 호환이 좋지 않으며, 휴대폰용 유심칩만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LG U+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고객분들은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1. 데이터 나눠쓰기가 아닌 휴대폰 요금제를 LG U+ 통신사와 가입하시는 방법
  2. SKT/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방법
    (해당 통신사들에서는 휴대폰용 데이터 나눠쓰기 심카드를 정상적으로 발급 -카링킷 프로에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3. 알뜰폰/선불폰을 개통하여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결 과정에 관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현재 페이지 맨 하단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가합니다 (KT)

KT는 심 스위칭 정책을 변경하여 IMEI 번호가 상이하다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MEI 번호는 카링킷 프로에서 확인 후 필히 상단 번호로 발급을 받아주시길 바라며,

이미 발급을 받으신 상태이시라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카링킷 프로의 IMEI로 변경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상단 번호로 변경 이후에는 KT 고객센터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기기를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기기설정

초기 연결 방법

제품 초기 세팅에는 1분정도 소요되며,

Plug and Play 방식으로 첫 연결 이후에는 차량에 탑승할때마다 자동으로 해당도 및 설정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1. 카링킷 프로를 차량에 연결후 카플레이를 실행해주세요

2. 동봉된 설명서에 나와있는 구글 위치설정으로 내장 GPS 를 활성화시켜주세요

3.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후 원하시는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장 GPS 활성화 (중요)

지도 앱 및 내비게이션 앱 실행 시 정확도 개선이 ON 되어있지 않으면 실시간 위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PS 정확도 개선 설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maps]

  1. 카링킷 프로를 부팅 후 지도(Maps)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정확도 개선 팝업을 허락(Allow)를 눌러 실행시켜 줍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1. 보안 및 위치(Security & Location)를 클릭한 후 위치 탭으로 들어갑니다.
  2. GPS 실시간 정확도 개선(Google Location Accuracy)을 클릭하여 활성화해줍니다.
  3. 정확한 위치 정보 전달을 위하여 활성화하신카링킷 프로 연결 해지를 해주시고 10 ~ 15초 정도 기다려주신 다음, 재연결하시면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키보드 언어 변경

카링킷 프로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서 한글(두벌식) 키보드를 기본 설정한채로 출고하고 있습니다. 

카링킷 프로의 키보드 언어 설정은 시스템의 언어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링킷 프로 화면의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2. 하단 시스템을 클릭하시고 언어 및 입력(Language & Input)으로 들어가 주세요.
  3. 가상키보드(Virtual Keyboard)를 클릭하신 후 언어 옵션을 Gboard로 설정해주세요.

4. G-Board로 설정이 끝나셨다면, G-Board의 언어를 한국어(두벌식)로 변경해주세요.

시스템 언어 변경

카링킷 프로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서 한글 시스템 언어를 기본 설정한채로 출고하고 있습니다. 

  1. 카링킷 프로 화면의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2. 맨 하단 시스템에서 언어 및 입력으로 이동해주세요.
  3. 언어 및 입력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언어로 이동해주세요.
  4. Language Preference 화면의 하단 Add Languages를 클릭하신 후 “한국어”를 클릭해주세요.
  5. “한국어”를 클릭하시면 Language Preference 화면에서 한국어가 생성됩니다.

한국어의 우선순위를 1순위로 설정해주시면 자동으로 시스템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한국어 우선순위는  Language Preference의 한국어 탭 맨우측 三 버튼을 위로 올리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무선 카플레이 /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방법

카링킷 프로내 기본탑재된 “Autokit” 어플을 통해 무선 카플레이 및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이 가능하십니다.

첫 실행이신경우 해당 기능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십니다. 휴대폰 핫스팟이나 LTE 유심으로 인터넷에 연결해 활성화 가능하십니다.

Autokit 어플 실행후 기기 등록을 위해서는 화면에 표시된 “Carlinkit Pro” 블루투스와 휴대폰을 연결 바랍니다. 무선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위해서는 휴대폰의 블루투스&와이파이 통신이 필요합니다.

무선 카플레이 /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자동연결

무선 카플레이 및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고객분들인 경우 자동연결 사용으로 제품 부팅시 자동으로 해당 기능이 연결되게 설정이 가능하십니다

카링킷 프로내 기본 설치된 어플중 “Autokit” 어플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하단으로 스크롤 하시면 “무선 카플레이 자동연결” 설정을 확인 가능하십니다. 해당 옵션을 켜주시면 무선 카플레이 및 무선안드로이드 오토 자동연결이 가능하십니다

카링킷 프로 초기화

카링킷 프로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내에서 간단하게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 설정(Android) > 시스템 > 옵션 재설정 > 모든 데이터 삭제(초기화)

다른 케이블을 사용해도 되나요?

카링킷 제품은,
카링킷 정품 케이블 (기본 구성품)
이 제일 호환이 좋으며 

타사 케이블 및 OEM 케이블 사용시
호환이 원활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Carlinkit 공식 딜러 Carexpress 에서는 카링킷 정품 케이블을
기본 동봉드립니다 (USB-A to USB-C & USB-C to USB-C)

무선 카플레이 /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이 되지 않을시

Autokit 실행 후 블루투스 연결 시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오토가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조치하시길 바랍니다.

(Autokit 실행 전 Bluetooth 핸즈프리를 연결하셨다면 고객님의 휴대폰 블루투스 목록에서 기기지우기/등록해제 후 Autokit에접속하시길 바랍니다.)

  1. 고객님의 휴대폰에서 Android Auto로 접속해주세요.
  2. 우측 상단 메뉴에서 “개발자 옵션”에 클릭해주세요.
  3. “설정에 무선 프로텍션 추가”, “디버그 로깅 강제”, “알 수 없는 소스” 3가지 옵션을 활성화 해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위 설정 후 Autokit을 프로세스 종료 후 다시 접속하여 연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업데이트 방법

카링킷 프로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이용해 업데이트가 가능하십니다.
업데이트 내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마이크로 SD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셔서 안의 파일을 모두 백업 (혹은 삭제) 이후 공백의 카드에 업데이트 파일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 SD 카드, 카링킷 프로 기기와 함께 차량으로 이동후.

1) 카링킷 프로를 차량에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부팅을해줍니다.

2) 홈화면이 보이신다면, 준비하신 마이크로 SD 카드를 카링킷 프로의 우측 포트에 꼽아주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될때까지 카링킷 프로의 차량 연결을 만지지 말아주세요, 벽돌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3) 업데이트 이후에는 자동으로 카링킷 프로가 재부팅되며 마이크로 SD 카드 제거후,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해주시고 기존의 (백업) 파일을 넣어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업데이트를 꼭 해야 하나요?

제품 사용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업데이트는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정상적인 사용에 문제가 있을때, 혹은 “권장” 업데이트가
출시됬을때만 업데이트를 진행주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문제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카익스프레스는 한국 공식 딜러로서, 1년간 A/S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식 업데이트 만으로 문제해결이 불가하다면, 상담원분께서 기기의 “로그” 를 요청할수 있습니다. 안내받으신 방법대로 로그를 준비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분석후 패치를 개발할수 있습니다.

문제해결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지연 (대기중) 현상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시 대기중으로만 나오고 다운이 되지 않는 현상이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정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우측 상단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하단 설정를 클릭한 후 ‘네트워크 환경설정’탭을 클릭합니다.
3.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과 앱 자동 업데이트를 ‘항상 확인’으로 변경합니다.

음성 충돌 및 음원이 나오지 않는 경우

네비게이션과 음악어플(미디어 어플)을 동시 실행 시 음악의 음질이 현저히 낮아지거나, 모노 사운드로 출력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다음 방법으로 조치하시면 됩니다.

1. 티맵의 인공지능 “NUGU” 비활성화
티맵의 인공지능 NUGU의 비활성화는 티맵 좌측 상단의 메뉴 -> 톱니바퀴 -> 하단 NUGU 설정에서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2.카카오 네비의 “카카오 i” 비활성화
카카오 네비의 인공지능 카카오 i 비활성화는 카카오 네비 우측 하단
‘더보기’ -> 카카오 i 설정 -> kakao i 사용을 OFF 해주시길 바랍니다.

3.네이버 지도의 “클로바” 비활성화
네이버 지도의 인공지능 클로바 비활성화는 네이버 지도 좌측 하단 역 V 버튼을 클릭 -> 상세설정 -> 클로바 설정 -> 호출명으로 시작하기를 비황성화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품 설명서 확인하기